마케팅/카피라이팅

[카피라이팅] 데이비드 오길비의 카피라이팅 7 원칙

마케터 조쉬 2022. 5. 8. 20:01

1. 쉬운 단어를 써라

- 사람들이 무언가를 하도록 설득하거나 무엇을 구매하도록 설득하려면 그들의 언어를 사용해야 한다.

- 사실만 적는다. 형용사, 우아한 꾸밈 어를 없앤다.

 

2. 고객을 연구해라

- 좋은 카피를 쓰기 위해서는 세 가지를 알아야 한다.

1) 누구를 위해 쓰는가

2) 타겟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가

3) 타겟은 무엇이 필요한가

 

- 연구하지 않고 작성한 카피는 날조된 것과 다를 바 없다. 그렇게 탄생하는 카피가 상사, 기업, 정부에게 문제를 일으키는 전형적인 유형이다.

 

3. 헤드라인이 80%다.

- 평균적으로 제목을 읽는 사람들이 본문을 읽는 사람들보다 5배 더 많다.

- 헤드라인을 썼다면 80%는 완성된 것과 마찬가지다.

- 좋은 헤드라인을 쓰려면 두 가지를 명심하라.

1) 과거에 성공했던 헤드라인 형식을 활용하라.

2) 더 읽고 싶게 만들려면 혜택을 강조하면서 시작하라.

 

4. 요점을 명확하게 작성하라.

- 사람들은 광고를 보고 읽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는다.

- 고객이 카피를 읽었을 때, 자료의 요점을 분명히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5. 항상 고객을 최고로 대하라.

- 고객은 배려받고 있다는 느낌보다 '이 기업은 수익을 올리는 데 급급하다'는 인상을 받기 시작하면 등을 돌린다.

- 존경과 존엄으로 고객을 대하라. 바보가 아니라 아내와 같이 생각하고, 카피도 고객의 위치를 고려해서 작성하라.

 

6. 매출을 올리는 데 연연하지 말라

- 고객이 물건을 사게 만들고 싶다면 고객이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풍요로워진 삶을 상상할 수 있도록 카피를 써야한다.

 

7. 왜 사야 하는지 설명하라.

- 헤드라인으로 시선을 끌었다면 이제 제품에 대한 설명을 시작할 차례다.

- 광고가 유용한 정보를 줄수록 설득력이 높아진다. 즉, 카피는 유용한 정보로 가득해야 한다는 의미다.

- 사람들이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돈을 벌기 위해

2) 돈을 절약하기 위해

3)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4) 수고를 덜기 위해

5)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6) 만족감을 느끼기 위해

7) 고통을 줄이기 위해

 

조효식, Josh
Growth & Performance Marketer

레그테크(Regtech) 전문기업 유스비(useB.)의 마케터로서 고객사에게 최적화된 eKYC, AML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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