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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디지털마케팅 어소시에이트 모의시험 C 문제 & 답안

마케터 조쉬 2021. 11. 25. 15:12

Q1. 웹사이트나 앱에서 매출을 창출하려면 어느 캠페인 목표를 선택해야 할까요?

 

정답 : 전환

 

Q2. 한 회사가 단일 캠페인에서 여러 광고 세트와 여러 광고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가 광고 세트별 지출 금액을 파악하고자 합니다. 이 정보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정답 : 광고 관리자 내 광고 세트에 표시되는 지출 금액 열

 

Q3. 전환을 캠페인 목표로 선택한 경우 업체가 고객이 취하기를 바라는 행동은 무엇일까요?

 

정답 : 구매

 

Q4. 광고 예약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어느 설정을 선택해야 하나요?

 

정답 : 총 예산

-> 총 예산을 지정하면 특정 광고 세트에 지출한 한도 금액이 설정됩니다. 시스템에서는 선택한 기간에 지출하는 금액을 자동으로 균등하게 배분합니다.

 

Q5. Facebook 광고 캠페인은 어떤 구조인가요?

 

정답 : 캠페인, 광고 세트, 광고

 

Q6. 공인, 비즈니스, 브랜드, 단체, 비영리단체가 존재감을 확보하고 타겟과 연결할 수 있게 해주고 있는 Facebook 솔루션은 무엇인가요?

 

정답 : 페이지

 

Q7. 업체가 자사 사이트에서 과거 구매한 적이 있는 고객을 리타게팅하고자 할 때는 어느 타겟 유형을 사용해야 하나요?

 

정답 : 맞춤 타겟

-> 맞춤 타겟은 Facebook에 있는 사람들 중에서 기존 타겟을 찾아주는 광고 타게팅 옵션입니다. 고객 목록, 웹사이트 또는 앱 트래픽이나 Facebook 참여도와 같은 정보 소스를 사용하여, 귀사의 비즈니스에 대해 이미 알고 있는 사람들로 맞춤 타겟을 생성할 수 있게 해줍니다.

 

Q8. 모바일 크리에이티브를 디자인할 때 슬라이드 쇼 형식을 사용하면 어떤 이점이 있나요?

 

정답 : 연결이 제한적인 영역에서 효과가 있다.

 

Q9. Facebook 그룹은 사업체에게 어떤 도움이 됩니까?

 

정답 : 비즈니스 관련 주제와 관심사에 관해 사람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 마련

 

Q10. 다음의 두 노출 위치 옵션 중 Instagram에 있는 것은 어느 것인가요? (2개 선택)

 

정답 : 피드, 스토리

-> 우측 열과 마켓 플레이스는 페이스북 노출 위치이며 릴스는 짤막한 동영상 형식입니다.

 

Q11. Facebook 비즈니스 페이지에서, 확대홍보 게시물(boosted post)에 대한 결과를 검토할 수 있는 곳은 어디인가요?(2개 선택)

 

정답 : 페이지 게시물, 페이지 인사이트

 

Q12. 광고 계정 관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두 가지 사용자 자격은 무엇인가요? (2개 선택)

 

정답 : 관리자, 광고주

 

Q13. 한 광고주가 Facebook 캠페인을 곧 게재할 계획입니다. Instagram을 캠페인에 포함시키려면 광고주는 어느 섹션을 탐색해야 하나요?

 

정답 : 광고 세트 레벨

-> 게재 위치 선택은 광고 세트 레벨에서 진행합니다.

 

Q14. 최근 한 광고주가 자사 웹사이트에 Facebook 픽셀을 설치했습니다. 광고주는 어떤 레벨에서 전환 이벤트 최적화를 선택해야 할까요?

 

정답 : 광고 세트 레벨

-> 최적화는 항상, 캠페인을 생성하는 동안 광고 세트 레벨에서 선택됩니다.

 

Q15. 광고 세트 레벨에서 변경할 수 있는 두 가지 설정은 어느 것인가요? (2개 선택)

 

정답 : 입찰 가격, 노출 위치

-> 이미지와 헤드라인은 광고 레벨, 목표는 캠페인 레벨에서 선택됩니다.

 

Q16. Facebook에서 광고를 거부할 사유는 무엇인가요?

 

정답 : 광고 안에 개별 신체 부위에 초점을 맞춘 이미지가 있는 경우

 

Q17. 한 업체가 도달 범위를 예측하고자 합니다. 광고주가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어느 도구를 사용해야 하나요?

 

정답 : 일일 추산 결과

 

Q18. 한 캔디 제조사가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캔디 매출을 극대화하고자 캠페인을 게재합니다. 이 업체가 이 캠페인의 성공 여부를 판단하는 데 사용해야할 측정지표는 어느 것인가요?

 

정답 : 전환

 

Q19. Facebook에서 비즈니스 입지를 구축하기 위해 가장 먼저 실행해야 할 행동은 무엇인가요?

 

정답 : 페이지 만들기

 

Q20. 광고주가 맞춤 타겟이나 유사 타겟을 구축할 수 있는 장소는 어디인가요?

 

정답 : 타겟

-> 타겟 인사이트를 사용하면 타겟에 관한 데이터를 제공해주므로, 다양한 타겟을 비교하여 캠페인을 계획하고 연관성 잇는 광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인사이트를 사용하면 콘텐츠를 접하는 타겟에 관한 이해력을 증진하며, 어떤 콘텐츠가 그들에게 가장 큰 반향을 일으키는 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도비니다.

캠페인 플래너는 미디어 플래너들이 미디어 계획 초안을 작성하고, 비교하고, 공유하고, Facebook, Instagram, Audience Network 전반에 걸쳐 미디어 플랜을 구매하는 독립적인 도구입니다.

 

Q21. 페이지 게시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어느 것인가요?

 

정답 : 동영상 추가

 

Q22. 광고주가 Facebook 픽셀을 설치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정답 : 해당 타겟에게 도달, 다양한 기기 전반에 걸친 광고 성과 측정

-> 픽셀은 과거 자사 웹사이트를 방문했던 사람들을 리타게팅할 수 있게 함으로써 광고를 해당 타겟에 도달하도록 지원합니다. Facebook은 사람 기반 마케팅을 사용하므로, 광고주들은 기기별로 광고 결과물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Q23. 업체 뉴스레터를 구독한 사람들로 타겟을 구성하려면 어느 타겟 구성 도구를 사용해야 할까요?

 

정답 : 맞춤 타겟

 

Q24. Instagram에서 비즈니스 입지를 구축하는 데 있어서 필요한, 가장 먼저 실천해야 할 행동은 무엇인가요?

정답 : 개인 프로필을 비즈니스 프로필로 전환

 

Q25. 한 업체가 온라인에서 제품을 판매하고자 합니다. 동영상과 제품을 모두 표시하는 광고 형식은 어느 것인가요?

 

정답 : 컬렉션

-> 컬렉션 형식 광고가 복수의 제품을 표시하며, 누군가와 연결되면 인스턴트 경험으로 열립니다. 각 컬렉션 광고는 하나의 대표 동영상이나 이미지로 구성하며 밑에 4개의 부수적인 작은 이미지가 함께 그리드 형태의 레이아웃으로 표시됩니다.

 

Q26. 한 레스토랑 업체가 새로 개장한 매장 위치를 알리기 위한 동영상 캠페인을 출시합니다. 이 캠페인의 목표는 노출당 동영상 재생 개시 횟수를 최대화하는 것입니다. 성공 여부 평가에 어느 측정 지표를 사용해야 할까요?

 

정답 : 동영상 재생 횟수

 

Q27. 한 소매 업체가 다른 스타일과 컬러 조합의 신발 8종으로 구성된 신제품 라인을 론칭합니다. 모든 스타일을 해당 타겟에 보여줘야 합니다. 그러나 이 업체는 어느 제품이 가장 잘 팔릴지 확신하지 못합니다. 이 업체는 각 스타일 페이지를 해당 제품에 직접 연결하여 픽셀 정보를 얻고자 합니다.

이 소매업체가 이러한 요건을 충족하려면 어느 광고 형식을 사용해야 할까요?

 

정답 : 슬라이드

-> 슬라이드 광고는 하나의 광고에 최대 10개의 이미지나 동영상을 링크와 함께 보여줄 수 있습니다.

 

Q28. 한 자동차 판매업첵가 테스트 드라이브 신청자를 늘리기 위해 잠재 고객으로부터 연락 정보를 받고자 합니다.

이 업체에 적합한 광고 목표는 무엇일까요?

 

정답 : 잠재 고객 확보

 

Q29. 광고 관리자에서 캠페인 작성 프로세스의 첫 단계는 무엇인가요?

 

정답 : 비즈니스 목표를 광고 목적에 맞추어 조율한다.

 

Q30. 한 퀵 서비스 음식점 고객이 새로운 음식 배달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며, 많은 사람에게 이 서비스를 알리고자 합니다. 이 고객은 음식과 외식에 관심이 많은 18~34세 연령대 사람에게 도달할 캠페인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 고객은 2개 유형의 크리에이티브, 즉 ThruPlay 동영상과 6초 동영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고객은 어느 목표와 노출 위치를 사용해야 할까요?

 

정답 : Instagram 스토리, Instagram 피드 및 Facebook 뉴스피드의 도달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