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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캠페인 결과 평가 및 분석하기

마케터 조쉬 2021. 11. 25. 03:49

캠페인 비용 및 결과 평가하기

광고주는 광고 관리자에서 캠페인, 광고 또는 광고 결과를 평가하고 분석하여 예산과 광고 게재에 관련된 정보에 입각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광고 관리자에서 캠페인을 만들 때 캠페인의 목표와 캠페인을 최적화할 결과를 선택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Facebook 광고 게재 시스템은 이러한 입력 사항을 기반으로 최대한 낮은 비용을 투자하여 여러분이 선택한 결과를 최대한 많이 달성하려고 합니다. 그러면 광고 관리자는 선택한 목표와 광고 게재 최적화를 기반으로 결과와 결과당 비용을 보여줍니다.

 

Case1. 목표 : 브랜드 인지도 / 최적화 : 광고 상기도 성과 증대 / 결과 지표 : 추산 광고 상기도 성과 증대(사람 수)

새로운 헤어케어 제품군을 소개하고 광고 상기도 성과 증대에 최적화하면서 브랜드 인지도 캠페인 실행, 12%의 광고 상기도 성과 증대율을 달성하게 됨.

 

Case2. 목표 : 트래픽 / 최적화 : 랜딩 페이지 조회 / 결과 지표 : 랜딩 페이지 조회

트래픽에 초점을 맞춘 캠페인은 사람들을 새로운 헤어케어 제품군의 랜딩 페이지로 안내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120만 건의 랜딩 페이지 조회를 달성했습니다.

 

Case3. 목표 : 전환 / 최적화 : 전환 / 결과 지표 : 구매

온라인 판매 창출을 목표로 하는 전환 중심 캠페인도 실행했습니다. 그 결과, 캠페인으로 인해 731건의 구매가 발생했습니다.

 

스스로 질문해보기 결과 평가 :
캠페인이 얼마나 많은 결과를 창출했는가? 광고 관리자 보고서의 결과 열을 참고하세요.
결과당 비용이 얼마나 들었는가? 광고 관리자 보고서의 결과당 비용 열을 참고하세요.

 

최적화 기회 식별하기

광고 관리자 보고서에서 캠페인, 광고 세트 및 광고별 결과의 개요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취합된 결과는 캠페인의 목표 달성 여부에 대한 즉각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지만, 결과를 더 세분화하면 더욱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을 기준으로 결과를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시간 : 1일, 1주일, 2주일, 1개월 간격으로 결과를 세분화합니다.

게재 : 인구 통계학적 정보, 위치, 기기, 플랫폼, 노출 위치 또는 시간에 따라 결과를 세분화합니다.

행동 : 동영상 조회 유형, 전환 기기와 같은 광고 관련 행동에 따라 결과를 세분화합니다.

 

이러한 분석 데이터를 통해 캠페인의 성과를 분석하면 시간, 게재 또는 광고로 인해 사람들이 취한 행동에 따라 성과가 달라진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사이트를 통해 가장 성과가 높은 세그먼트에 예산을 재할당하고 캠페인을 더욱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특정 지역 사람들에게 광고가 훨씬 성과가 좋다는 점을 발견하거나 모바일 / PC 광고 간의 성과 차이를 확인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Case1. 전환 광고

주말보다 평일의 전환 빈도가 높은 것을 확인했다면 광고 예산을 평일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Case2. 트래픽 캠페인

연령별 조회당 비용을 비교하여 집중해야할 타겟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se3. 동영상 광고

소리를 끈 상태에서 재생되는 동영상 광고의 효율이 떨어지는 것을 확인하고 동영상에 온스크린 캡션을 추가하여 메시지 전달이 잘되도록 개선합니다.

 

맞춤형 보고서 만들기

맞춤형 보고서 생성 : 광고 보고서에서 맞춤형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분석 데이터, 필터, 정렬 및 기타 세부기능을 사용하여 보고서를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약 및 공유 : 광고 보고서에서 반복 보고서를 예약하고 해당 보고서를 자신이나 다른 사람의 메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내보내기 : 광고 보고서에서 보고서를 내보내 XLSX 또는 CSV 형식의 파일로 외부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