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워크 앤 캐치
People 1-1 예쁜 눈의 시대
마케터 조쉬
2021. 3. 4. 17:55
길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들이 입을 가리고 있다.
이제는 길가에서 코와 입을 보이는 것이 죄라도 되는 것처럼 마스크를 두 개 이상 겹쳐 쓰는 사람들도 있다.
오늘 지하철에서 눈에 띄는 사람이 있었는데 마스크를 낀 상태로 얼굴에 화장을 열심히 하고 있었다.
마스크가 어차피 얼굴의 대부분을 가리기 때문에 눈 화장에 열중하고 있는 것이 기억에 남았다.
다른 사람들은 어떨까 자료를 찾아보니 일본에서는 올해 립스틱의 총 매출이 40% 넘게 감소했다고 한다.
코로나는 뷰티산업에까지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을 생각해볼 수 있었다.
+
얼굴을 가려야만 하는 이 상황을 이용해 오히려 성장하는 산업도 있었다.
성형외과는 올해 전년 대비 매출이 상승하고 예약도 활발하다고 한다. 위기를 기회를 삼는 사업은 언제나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실감했다. 다음 워크 앤 캐치에서도 비슷한 사례는 없을 지 생각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