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워크 앤 캐치

People 2-15 사이버 대학(공사중)

마케터 조쉬 2021. 3. 2. 03:45

 

입학 선물에 변화가 찾아왔다.

홈스쿨, 홈오피스 문화의 확산 덕분이다.

실내용품, 그리고 화상회의에 대비한 소비가 눈에 띈다.

 

1) 태블릿 PC >> 노트북

잠실 윌리스 애플스토어 , 예비대학생들이 아이패드를 구경 중이다.

최근 입학선물로 노트북보다 큰 인기를 끈다.

 

노트북은 집에 있는 컴퓨터와 역할이 겹치기 때문이다.

고객들은 필기, 화상회의를 한 번에 해결하는 태블릿 PC가 낫다고 판단했다.

 

2) 사무용 책상/의자 >> 가방

입학 선물의 정석이었던 가방과 만년필, 최근 가구에게 자리를 내주었다.

조립형 가구매장에 학부모와 학생들이 보인다.

 

노트북, 태블릿을 동시에 놓을 수 있는 넓은 책상이 주목받는다.

의자도 이번 기회에 새로 장만한다고 한다.

 

고객들은 교육을 넘어 비대면 문화를 대비하고 있다.

수업뿐만 아니라 사무 목적으로 사용 가능한 지도 살피고 있다.

또한 넷플릭스, 게임 등 오락 목적이 섞여있는 것도 특징이었다.

 

대학문화가 바뀜에 따라 입학선물도 변화한다.

가장 큰 특징은 그 변화가 가정 안에서 나타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