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워크 앤 캐치
Something 1-19 트렌디한 친구네 집
마케터 조쉬
2021. 3. 4. 15:08
강남 카카오프렌즈샵은 다양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1) 반려동물과의 조화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은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기 시작했다.
길고양이 춘식이다.
춘식이는 귀여운 외모와 촌스러운 이름이 특징이다.
사람들의 반응은 긍정적이다.
앞에서 사진을 찍고 합본 제품을 구매한다.
주 고객은 2030여성과 커플들
캐릭터 간의 커플링이 아닌 반려동물과의 조합이 신선하다.
2)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제품군
단순한 캐릭터 제품만 있는 게 아니다.
2030 여성 타겟의 기획상품들이 문구류보다 인기있다.
위생용품, 소형가전처럼 현재 생활에 밀접한 제품들이 눈에 띈다.
사람들은 가격 때문에 고민하지만 결국 구매한다.
___________
옆집인 라인프렌즈샵도 가봤다.
다양한 캐릭터제품과 포토존이 있었지만 큰 인기는 없었다.
라인프렌즈는 트렌드를 더 공부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