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워크 앤 캐치

Something 1-19 트렌디한 친구네 집

마케터 조쉬 2021. 3. 4. 15:08

강남 카카오프렌즈샵은 다양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라이언과 춘식이, 매장 내 마스크 착용중이다.

 

1) 반려동물과의 조화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은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기 시작했다.

길고양이 춘식이다.

춘식이는 귀여운 외모와 촌스러운 이름이 특징이다.

 

사람들의 반응은 긍정적이다.

앞에서 사진을 찍고 합본 제품을 구매한다.

 

주 고객은 2030여성과 커플들

캐릭터 간의 커플링이 아닌 반려동물과의 조합이 신선하다.

위생용품과 소형가전 앞에서 사람들이 더 오래 머물렀다.

 

2)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제품군

 

단순한 캐릭터 제품만 있는 게 아니다.

2030 여성 타겟의 기획상품들이 문구류보다 인기있다.

 

위생용품, 소형가전처럼 현재 생활에 밀접한 제품들이 눈에 띈다.

사람들은 가격 때문에 고민하지만 결국 구매한다.

 

___________

라인프렌즈샵, 확실히 사진 찍는 재미가 떨어진다.

 

옆집인 라인프렌즈샵도 가봤다.

다양한 캐릭터제품과 포토존이 있었지만 큰 인기는 없었다.

 

라인프렌즈는 트렌드를 더 공부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