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useB.] 월간 조쉬 마케터 회고 - 22년 2월 -

마케터 조쉬 2022. 3. 8. 00:36

나는 우리 회사가 좋다!

드디어 입사 후 3개월차, 수습기간이 끝났다.

이번 달도 더 좋은 마케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며

다양한 시도들을 할 수 있었다.

 

인원이 늘어나는 만큼 회사의 체계도 새롭게 잡혀가고 있고

점점 이름 있는 고객사들이 우리를 찾고 있다.

 

회사의 성장여정에 함께하며

내 능력도 인정 받을 수 있는 1개월을 보낼 수 있어 기쁘다.

 

[ 퍼포먼스 ] 유입경로 분석과 전환 경로 추적 시작!

  •  

저번 달부터 추적하기 시작한 GTM과 GA에서 의미 있는 지표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우리 고객은 어디에서 오는 지, 어떤 곳에서 문의를 하는 지 점점 보인다.

 

3월에는 각종 GA, GTM 관련 블로그를 참조하여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집행하기 위한 심화 과정을 진행하려고 한다.

 

[ 콘텐츠 ] 랜딩페이지를 만들었다!

 

https://www.useb.kr/ekyc

 

 

useB. 고객확인 통합 솔루션

신분증 OCR + 진위확인, 1원 계좌인증, 안면인증까지! 고객확인제도 구현을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useB. eKYC(고객확인) 통합 솔루션

www.useb.kr

 

스타트업 특성상 시장의 기회를 포착했을 때 최대한 빠르고 간단하게

우리의 사이트의 유입과 전환을 만들어낼 수 있는 랜딩페이지가 필요했다.

 

최소한의 랜딩페이지 구성과 파일다운로드, CTA 버튼을 구현하기 위해

노션과 우피를 활용한 랜딩페이지를 만들 수 있었다.

 

노션의 높은 생산성과 기존의 디자인 소스를 통해 1~2일 만에 만들 수 있었다.

 

총평

정신차려보니 지나가버린 2월, 저번 달에 이어

다양한 시도들을 할 수 있었고 점점 고도화되어 가는 솔루션에 맞추어

마케팅 툴 활용과 콘텐츠 측면에서의 고도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3월도 애자일하게 스프린트하자!

 

감사한 부분

1.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툴을 통해 짧은 시간 안에 많은 결과물을 만들었다.

2. 시장의 기회를 찾으면 바로 뛰어들 수 있는 업무 환경이 잡혀가고 있다.

3. 함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좋은 동료들이 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

 

 

조효식, Josh
Growth & Performance Marketer

레그테크(Regtech) 전문기업 유스비(useB.)의 마케터로서 고객사에게 최적화된 eKYC, AML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합니다.
유스비(useB.)는 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알체라의 자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