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useB.] 월간 조쉬 마케터 회고 - 22년 3월 -

마케터 조쉬 2022. 4. 9. 21:03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가 되자!

올해의 새로운 목표가 생겼다.

나의 업무 스킬을 갈고 닦는 것은 물론

다른 부서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방법론을 연구하여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가 되기로 했다.

 

새로운 사무실로 이사한 3월, 다른 부서와 협업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해봤다.

 

[ 콘텐츠 ] 콘텐츠 로드맵과 첫 번째 결과물 작성

 

우리의 고객들에게 제공할 마케팅 콘텐츠 로드맵을 작성했다.

1. 업계 기본 지식

2. 새로운 규제, 산업 전망

3. 유스비 팀 이야기

4. 유스비 솔루션만의 특별함

 

크게 4가지의 카테고리로 100개의 주제를 선정하여 제작에 돌입했다.

 

https://useb.tistory.com/13

 

DeFi(디파이)를 위한 레그테크(Reg-Tech), KYC 솔루션

INTRO 탈중앙화 금융서비스, 디파이(DeFi, Decentralized Finance)에도 VASP와 동일한 규제기준이 적용되어야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규제가 적용된다면 현재 시장의 디파이 서비스들 또한 AML

useb.tistory.com

그 중에서도 첫 번째는 DeFi를 위한 레그테크, KYC 솔루션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다.

작성하며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FATF의 정확한 규제 내용과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디자인팀에게 썸네일과 도식화에 대한 가이드라인과 기획내용을 전달해서 속도를 높였다.

4월에는 더욱 빠르게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디자인을 위한 기획'에 집중할 것이다.

 

[ 퍼포먼스 ] 광고 효율 향상을 위한 캠페인 재등록과 잠재고객 설정

 

홈페이지 문의 고객을 늘리기 위해 '전환 수 최대화' 전략을 채택했지만 광고비의 소진이 급격히 줄어들었다.

문제해결을 위해 구글 매니저와의 줌 미팅을 통해 캠페인 분할, 잠재고객 설정과 관련된 가이드를 받았고 다시 광고 효율과 리드 수집 수가 증가하기 시작했다.

 

올해는 다른 매체보다는 구글에 총력을 기울여서 퍼포먼스 마케터로서의 전문성을 쌓기로 했다.

리타게팅 전략과 DA에 대해서도 공부하자!

 

[ 세일즈 ] 채널톡 웨비나 시청과 인사이트 도출, CX 측면의 협력 방식 고민

 

세일즈팀과 더 잘 협력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마케팅 만으로는 매출이 발생하지 않기에 세일즈팀의 업무를 서포트할 방법을 고민해보기로 했다.

 

채널톡에서 주관하는 웨비나를 시청하고 CX팀과의 소통할때 사용할 템플릿 kit을 가져와 적용하기 시작했다.

'비대면 바우처' 프로모션에서 고객들을 효과적으로 유치한다면, 노력에 대한 성과가 나왔다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아직은 고민이 많이 필요하지만 계속 도전할 것!

 

총평

여러가지 프로모션을 준비하면서 순식간에 지나가버린 3월,

4월부터는 타 부서와의 협업과 나의 능력을 키우는데 다시 집중하기로 했다.

 

배울 점이 많은 동료를 보고 나도 더욱 힘내기로 다짐했다.

 

감사한 부분

1. 3월에 가장 많은 칭찬을 받은 팀원이 되었다. 나도 남을 많이 칭찬해야겠다.

2. 새로운 사무실로 옮기고, 읽고 싶은 책을 지원받았다.

 

조효식, Josh
Growth & Performance Marketer

레그테크(Regtech) 전문기업 유스비(useB.)의 마케터로서 고객사에게 최적화된 eKYC, AML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합니다.
유스비(useB.)는 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알체라의 자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