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그로스해킹

[useB.] 월간 조쉬 마케터 회고 - 22년 4월 -

마케터 조쉬 2022. 5. 8. 14:22

나만의 원칙을 세우자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었던 4월, 내가 잘하는 부분과 보완해야 할 부분을 찾을 수 있었다.

업무 능력은 물론 앞으로 나의 커리어를 어떻게 성장시켜나갈지 생각해보았다.

 

[ AI 엑스포 ]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의 AI 엑스포에 참여하며 잠재고객과 일반인들에게 서비스에 대한 소개를 직접 해볼 수 있었다.

알체라의 부스 안에 있는 상담 존이었기 때문에 안면 인증과 관련된 질문들이 대부분을 이뤘지만, 비대면 고객확인(eKYC) 분야에 대한 뚜렷한 관심을 가진 분들도 많이 만날 수 있었다. 특히 업계 관계자의 경우 디테일한 차별점과 우리 솔루션을 도입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질의하는 경우가 많았다. 우선 나부터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 더 이해할 필요가 있다는 걸 체감했다.

 

그 외에도, 역시 B2B 마케팅에 있어 영어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것을 알았다. 마침 뉴스프레소 교재를 얻게 되어 영어공부도 시작했다.

 

 

[ 퍼포먼스 마케팅 ]

B2B 마케터로서, 회사의 매출에 기여하기 위해서 양질의 리드(Lead)를 창출할 수 있는 광고세팅을 만들었다.

저번 달 새롭게 세팅한 광고그룹을 통해 유효 고객문의 수가 130% 증가하는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우선은 구글! B2B 마케팅에 있어서는 역시 구글이 다른 채널의 2배 이상의 실적을 내는 것을 확인했다.

5월에는 링크드인을 통한 SNS 광고에도 도전해볼 수 있을 것 같다.

 

[ 콘텐츠 마케팅 ]

4월은 제안서와 제안 메일을 작성할 일이 많았다.

상대방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질만한 제안 내용을 두괄식으로 구성하는 방법을 배워나갔다.

 

그리고, 한 번의 제안으로는 반응이 없다는 것도 확실히 알았다.

아웃바운드의 주기와 방법에 대해서도 배울 필요가 있겠다.

 

[ 커리어 ]

이런저런 이유로 나의 커리어를 어떻게 만들어나갈 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던 4월이었다.

고속 성장하고 있는 커머스 서비스에서의 면접 제안이 왔지만, B2B 마케터로서의 성장이 나에게는 더 맞을 것이라 판단했다.

 

나는 지금 이 곳에서 더 큰 성과를 내고 싶다!

 

[ 총평 ]

점점 B2B 마케터로서, 나의 역할을 알게 되고 어떤 부분을 공부해야 할지 알아가고 있다.

앞으로 1년 후에는 이 업계에서 보다 뛰어난 스킬과 리더십을 갖춘 사람이 되고 싶다.

 

[ 감사한 점 ]

1. 좋은 행사 참여 기회를 주신 모기업 알체라에게 감사하다.

2. 나에게 깊이있는 공감을 해주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 준 사람에게 감사하다.

3. 예전보다 어른스러워진 스스로에게 감사하다.

 

조효식, Josh
Growth & Performance Marketer

레그테크(Regtech) 전문기업 유스비(useB.)의 마케터로서 고객사에게 최적화된 eKYC, AML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합니다.
유스비(useB.)는 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알체라의 자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