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useB.] 월간 조쉬 마케터 회고 - 22년 6월 -

마케터 조쉬 2022. 7. 18. 23:44

진짜 협업을 경험해볼 수 있었던 6월!

서비스 소개서부터 영문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 개선 작업 등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5월은 내내 혼자서 모든 일을 했다면, 6월에는 협업이 필수적인 일들로 채워졌다.

 

포지션 안에서 각자의 역량을 살릴 수 있도록 노력했지만 역시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야만 했다.

그럼 어떤가, 모든 일을 잘 마무리하고 성장할 수 있었으니 좋다!

 

[ 콘텐츠 : eKYC 솔루션 소개서 리뉴얼 ]

인바운드 & 아웃바운드에서 필수적으로 활용하는 서비스 소개서를 리뉴얼했다.

 

핵심 목표는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1)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쉽게 만드는 것

2) 명확한 도식화와 이미지를 통해 솔루션의 가치를 전달하는 것 

 

기존 소개서를 많이 읽어보고 좋은 기업 소개서들을 찾아보는 과정에서 우리의 문제점을 찾을 수 있었고 과감하게 잘라낼 부분들을 골라냈다.

 

중간중간에 많은 컨펌과 공유를 거쳐 재작업을 줄일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결과물을 비교적 빠르게 만들어낼 수 있었다.

좋은 디자인과 제안을 해주는 동료가 있다는 게 든든했다. :)

 

수많은 수정을 거쳤지만, 재작업 시간은 길지 않았다! 6월 중 가장 만족스러웠던 프로젝트 :)

 

[ 콘텐츠, UX, 프론트엔드 : 영문 랜딩페이지 제작 ]

대행사를 통해 제작한 임시 영문홈페이지, 광고용 랜딩페이지를 재작업 했다.

기존 와이어프레임을 기반으로 우리의 디자인을 가미하고 필요한 부가기능들에 대한 퍼블리싱도 진행해봤다. :)

 

약간 잡부 같은 느낌도 들고.. 갈피를 못잡아 기간이 길어지기도 했지만 웹페이지 제작에 있어 모든 과정을 경험해볼 수 있었다는 것 자체가 의미 있었다.

 

엄청난 수정을 거쳐 만들어낸 영문 웹페이지 ㅠ 정말 많은 시행착오 끝에 완성했다.

 

외주를 맡기기 전에 반드시 스펙과 일정에 대해 체크해야한다는 것을 실감했다.

좋은 성장통이라고 생각하자. 결과물은 역시나 만족스럽다!

처음엔 막막했지만 만들고나니 너무 예쁜 Case Study 페이지

 

[ TFT PM : 홈페이지 UX 리뉴얼 작업 ]

우리의 모든 고객들이 거쳐가는 채널, 그럼에도 고칠 부분이 많이 있었던 홈페이지를 수술하기 시작했다.

고치면서 더 많은 개선점들이 눈에 보였지만 적정 기간과 리소스, 합의점을 생각하면서 프로젝트를 끝마쳤다.

 

PM이라는 직무가 UX와 콘텐츠 측면에서 어떤 고민을 해야하는지도 배울 수 있었다.

그로스마케터로서 꼭 필요한 역량들이라고 확신했다.

 

마진과 콘텐츠의 수정을 통해 정말 갈금해진 우리 홈페이지! 앞으로도 잘 부탁해 :)

 

[ 총평 ]

마케터보다는 PM으로서의 역량을 쌓는 것에 집중했던 6월,

회고의 시간이 너무 늦어졌지만 남은 7월도 힘내보자.

 

8월이 오고 있다. 채비를 더욱 단단히 할 때가 되었다.

어떤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극복할 수 있는 능력을 갈고 닦아야 한다.

 

[ 감사한 점 ]

1.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일들을 해낼 수 있게 해준 팀원들께 감사했다.

2. 주도적으로 회사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해주신 대표님께 감사했다.

3. 어떻게든 일을 마무리해낸 스스로에게 감사했다.

조효식, Josh
Growth & Performance Marketer

레그테크(RegTech) 전문기업 유스비(useB.)의 마케터로서 고객사에게 최적화된 eKYC, AML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