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 1. 제품의 USP를 찾아라
'왜 이 제품이어야 하는가?'
훈련이라면 USP가 확실한 제품을 선정할 것
실무에서는 내 제품의 USP를 분석할 것
- 3C에 기반한 객관적인 USP가 필요하다.
Step 2. 카피라이팅 컨셉, 타겟 설정
1) Product : 제품의 스펙, 특징을 정리한다.
2) Target : 한 명의 타겟을 '구체적으로' 설정한다.
3) Product Concept : 제품의 이야기
4) Creative Concept : 소비자의 이야기
컨셉에는 공간의 개념이 있어야 한다.
풀어진 컨셉에선 다양한 카피가 나오기 힘들다.
Step 3. 20개의 카피라이팅을 반복해라
컨셉, 타겟, TPO의 감옥을 만들어라.
그 안에서 들어갈 카피를 써라.
머릿 속에 타겟을 앉혀놓고 설득해라
가능하다면 직접 만나보는 게 좋다.
제품은 출고된 순간부터 주인이 정해져있다.
우리는 그 주인한테 알려줄 뿐이다.
카피라이팅 점검리스트
1) 대단한가
2) 재미있는가
3) 신기한가
4) 인간적인가
+) 제품과 관련되어 있는가,
- 다른 제품에는 적용되지 않아야 한다.
좋은 카피라이팅을 쓰는 TIP
1) 단어를 많이 쓰면 좋지 않다.
2) 읽게 만드는 카피는 실패
3) 행동, 이미지를 연상하게 해라
4) 멋부리지 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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