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하는 광고 목표 선택하기

비즈니스 목표를 설정해야 하는 이유

 

목표를 설정하면 마케팅 활동을 통해 달성하려는 성과에 집중할 수 있으며, 시간의 경과에 따른 기록을 남기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달성하고 싶은 성과를 생각해두었다면 글로 써보세요. 원하는 목표를 글로 정리해두면 추후 광고를 만들 때 도움이 됩니다.

 

목표는 비즈니스 규모와 단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항상 특정 금액의 매출 또는 수익으로 나타나는 것만은 아닙니다. 일부 경우 목표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나 잠재 고객 확보와 같이 마케팅 활동에 중요한 중간 단계가 될 수도 있습니다. 어떤 비즈니스 목표든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하고, 달성 가능하고, 관련성이 있으며 기한이 정해져 있어야 합니다.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광고 만들기

 

광고 관리자에서 광고를 만들기 위한 첫 단계는 비즈니스의 목표에 부합하는 광고 목표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광고 목표는 광고를 본 사람들로부터 유도하려는 행동을 가리킵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의 목표가 웹사이트 방문을 늘리는 것이라면, 사람들이 웹사이트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광고를 만들어야 합니다. 비즈니스 목표와 맞지 않는 광고 목표를 선택하면 Facebook이 비즈니스의 의도와 다른 행동을 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을 찾게 됩니다.

 

광고 관리자에는 3가지 목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 인지도 : 비즈니스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려면 사람들에게 비즈니스가 어떤 가치를 제공하는지를 알려야 합니다.
  • 관심유도 : 사람들이 비즈니스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갖고 자세한 정보를 찾아보도록 유도합니다.
  • 전환 :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양식 작성이나 제품 구매와 같이 특정한 행동을 하도록 유도합니다.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하는 광고 목표 선택하기

 

1) 인지도

비즈니스 목표 광고 목표
비즈니스, 브랜드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입니다. 브랜드 인지도
타겟 대상에 해당하는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합니다. 도달

 

2) 관심 유도

비즈니스 목표 광고 목표
사람들이 Facebook에서 비즈니스의 웹사이트 랜딩 페이지, 블로그 게시물이나 앱 등의 URL로 이동하도록 유도합니다. 트래픽
Facebook 페이지나 게시물에 반응할 가능성이 더 높은 사람들에게 도달합니다. 이 목표를 사용하면 게시물 참여, 페이지 좋아요, 이벤트 응답이나 쿠폰 발급을 유도하는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참여
사람들을 앱 스토어로 연결하여 앱을 다운로드하도록 유도합니다. 앱 설치
Facebook에서 비즈니스의 동영상을 시청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들에게 해당 동영상을 공유합니다. 동영상 조회
비즈니스에 맞는 잠재 고객을 확보합니다. 뉴스레터 받아보기 등 제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로부터 정보를 수집하는 광고를 만듭니다. 잠재 고객 확보
Messenger, Instagram Direct와 WhatsApp을 통해 사람들에게 도달하고 반응을 이끌어냅니다. 잠재 고객 또는 기존 고객과 소통하여 비즈니스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합니다. 메시지

 

3) 전환

비즈니스 목표 광고 목표
사람들이 장바구니에 품목을 추가하거나,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사이트에 가입하거나, 구매를 하는 등 비즈니스 웹사이트에서 특정한 행동을 하도록 유도합니다. 전환
전자상거래 매장 카탈로그의 제품을 보여주어 구매를 유도합니다. 이 목표를 사용하면 이전에 카탈로그를 살펴본 사람들을 타게팅하여 이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제품을 보여주는 다이내믹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카탈로그 판매
근처에 있는 사람들에게 오프라인 매장을 홍보합니다. 매장 유입

 

목표를 염두에 두고 광고 만들기

사람들로 하여금 여러분이 원하는 행동을 취하도록 유도하려면 목표를 염두에 두고 광고에 사용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선택해야 합니다. 광고를 디자인할 때는 다음의 3가지 질문을 고려하세요.

 

1. 광고가 노출되는 동안 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무엇을 홍보할 것인가?

2. 어떤 종류의 이미지, 동영상과 짧은 문구가 사용 가능한 광고 형식을 통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가?

3. 내 광고의 대상은 누구이며,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광고를 타게팅하려는 대상의 마음을 어떻게 사로잡을 수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