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취미를 즐기는 여성 고객들이 늘고 있다.
1) 비디오 게임을 즐기는 여성고객들
콘솔게임을 즐기는 여성들이 많아진다.
시작점은 닌텐도의 '놀러와요 동물의 숲'이다.
작년에 여성게이머를 타겟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여성향 캐주얼 게임의 비중이 커지고 있다.
20대 중후반 사회초년생의 집들이 선물로 특히 인기있다.
그들은 취미생활에 쏟을 경제적, 시간적 여유가 있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으로 홈파티를 마무리하기도 한다.
온라인게임의 경쟁, 비매너 플레이가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2) 프라모델을 즐기는 커플
원래 프라모델샵에선 여성고객을 찾기 어려웠다.
하지만 오늘 방문한 매장은 달랐다.
커플과 여성고객들이 드문드문 보였다.
이들이 주로 구매하는 건 보드게임과 여성향 신제품이었다.
귀여운 외모와 쉬운 조립 덕분에 인기를 끌고 있다.
남녀가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었다.
다른 제품 대비 가격이 싼 것도 특징이다.
___________
이제 취미생활에서 남녀를 구분하기 어렵다.
다양한 소비자들이 시장에 변화를 주고 있다.
'마케팅 > 워크 앤 캐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Something 1-15 빅데이터 전시회 (0) | 2021.03.04 |
---|---|
People 1-18 돈의 탈출구 (0) | 2021.03.04 |
Something 1-18 인스턴트 정원 (0) | 2021.03.04 |
Something 1-19 트렌디한 친구네 집 (0) | 2021.03.04 |
Something 1-20 반쪽 뷔페 (0) | 2021.03.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