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선물에 변화가 찾아왔다.
홈스쿨, 홈오피스 문화의 확산 덕분이다.
실내용품, 그리고 화상회의에 대비한 소비가 눈에 띈다.
1) 태블릿 PC >> 노트북
잠실 윌리스 애플스토어 , 예비대학생들이 아이패드를 구경 중이다.
최근 입학선물로 노트북보다 큰 인기를 끈다.
노트북은 집에 있는 컴퓨터와 역할이 겹치기 때문이다.
고객들은 필기, 화상회의를 한 번에 해결하는 태블릿 PC가 낫다고 판단했다.
2) 사무용 책상/의자 >> 가방
입학 선물의 정석이었던 가방과 만년필, 최근 가구에게 자리를 내주었다.
조립형 가구매장에 학부모와 학생들이 보인다.
노트북, 태블릿을 동시에 놓을 수 있는 넓은 책상이 주목받는다.
의자도 이번 기회에 새로 장만한다고 한다.
고객들은 교육을 넘어 비대면 문화를 대비하고 있다.
수업뿐만 아니라 사무 목적으로 사용 가능한 지도 살피고 있다.
또한 넷플릭스, 게임 등 오락 목적이 섞여있는 것도 특징이었다.
대학문화가 바뀜에 따라 입학선물도 변화한다.
가장 큰 특징은 그 변화가 가정 안에서 나타난다는 것이다.
'마케팅 > 워크 앤 캐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Something 2-10 고객 양식장 (0) | 2021.03.02 |
---|---|
Something 2-15 설득 연장전 (0) | 2021.03.02 |
Something 2-16 맛집 피날레 (0) | 2021.03.02 |
People 2-18 깡깡 마을 (0) | 2021.03.02 |
Something 2-19 사랑의 손가락 (0) | 2021.03.02 |